심심한데 챗봇 같은 걸 만들어 볼까?

얼마전에 converse.js 사용해서 웹에다가 XMPP 채팅을 올렸었지요. 그리고, …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오긴 오던데, 말을 걸어주는이 없더만요.

어쨌든, 그걸 확장해 보고자 chatbot 챗봇을 한번 만들어 볼까 싶습니다.

요즘 python 연습하고 있으니 언어는 python, 맨땅에서 시작할 수 없으니, google 검색에 ‘chatbot python xmpp’ 넣고 검색을 합니다.

나왔습니다. https://github.com/QuickBlox/sample-chatbot-python 이걸로 시작해 봅니다.

… 바로 시작이 안 됩니다. 의존성으로 sleekxmpp가 있습니다. 또 찾습니다. https://github.com/fritzy/SleekXMPP/

… 잠시 환경을 준비해서 테스트를 시작하고, …

… 아래 dnspython도 받아서 준비하고, http://www.dnspython.org/kits/1.15.0/

ps. 테스트는 했습니다. 기본 기능이란 것이 로그인 및 MUC에 들어가 있다가, 멘션이 오면 반응하는 것이었는데, … 그것 말고 ECHO 같이 말걸면 반응하는 것까지만 테스트해보았습니다. 이런 걸로 number guessing 게임 정도는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, … 혼자 노니 심심해서, 위 기록만 남겨두고, 그만 둡니다.